노트북 구입 시기 언제가 좋을까? 노트북 구입 적기 정리

8월 3rd, 2017 작성자 :

많은 분들이 언제 노트북을 사야 싸게 살까 궁금해 하시죠? 노트북은 고가의 제품인 만큼 적절한 시기에 계획적으로 구매를 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노트북 구입 시기 중 언제가 가장 적기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구입 시기

컴퓨터 재고정리 기간 (1~2월초)

한 유명 쇼핑몰 사이트에 의하면 최근 5년간의 통계 자료를 분석했을 때 컴퓨터와 모니터의 가격이 1월에 가장 낮게 형성된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 시기가 컴퓨터 업체의 재고 정리기간과 맞 물리기 때문이죠. 이 때 노트북 가격도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데요. 다만, 2월 초를 넘어버리면 신학기 개학 시즌과 맞 물려 노트북 수요가 증가하고 가격이 오르는 추세를 보인다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신학기 할인 행사가 가장 많은 시즌이기 때문에 할인 정보를 잘 활용하면 더 싼 가격에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절대 판매자는 밑지고 장사를 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마우스나 노트북 파우치, 어학 수강권 같은 사은품을 준다는 말에 현혹되어 덜컥 노트북을 구입하면 호구가 되기 쉽상이죠.

아카데미 특수가 끝날 쯤 (5월중, 말)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월에 올랐던 노트북, 컴퓨터 물가지수는 5월 부터 하락한다고 합니다.  이는 신학기 행사, 이른 바 아카데미 특수가 끝나갈 쯤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수요가 낮아지면서 가격이 하락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11월 말)

블랙 프라이데이는 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죠. 미국 최대 할인 행사 기간으로 이 시기의 전자 제품은 노트북을 비롯하여 미친 할인율을 자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할인되는 노트북을 잘 선택하면 배송비를 충당하고도 남을 정도로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많은 분들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활용하지 못하고 계신데요. 최근에는 해외 배송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어 한 번만 구매해보면 익숙해져서 쉽게 해외 직구를 즐기 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 : 나무위키 – 블랙 프라이데이)

새로운 모델, 새로운 기술이 발표된 후

인텔 CPU 프로세서나 그래픽 카드 등은 일정한 주기를 갖고 새로운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인텔은 PAO 전략에 따라 매년 또는 2년 주기로 업그레이드 된 프로세서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코어 i9 시리즈의 cpu가 8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9 시리즈가 출시되면 아무래도 그 이하의 CPU 프로세서들은 가격이 낮아 질 수 밖에 없는데요. 만약 하이엔드급 고성능 노트북 구입을 고려한다면 이런 일정을 미리 파악해두시는 것 좋습니다.

노트북 구입 시기 (필요할 때가 가장 적기)

사실 노트북 구입 시기 중 가장 적기는 정말 필요할 때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스게 소리로 들릴 수도 있겠지만, 지금 당장 노트북을 구입해야하는 목적이 뚜렷하다면 그에 맞는 최적의 성능과 가격을 갖는 노트북을 선택할 가능성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노트북 구입에 있어서 사용 용도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노트북 구입을 위해서 문의하시는 분 들 중에는 어떤 용도로 노트북을 쓸려고 하는지 제대로 말하지 못한 분들도 많습니다.


노트북 구입 요령 및 구매 팁 가이드
노트북 구입 시 알아두어야 할 7가지 항목
노트북 해외직구가 더 싼 이유
노트북 직구 방법 및 절차
CPU 스펙 보는 법, 종류, 성능 비교 방법 정리
노트북 메모리 선택 방법, 메모리 스펙 및 종류에 대해



Categories: 노트북 구매 가이드 Tags:
  1.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1. 엮인글들이 아직 없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먼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