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가격, 스팩, 특징 리뷰 정리

8월 3rd, 2017 작성자 :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스펙, 가격, 특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노트북은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사양 및 특징을 잘못 파악하고 구매하면 후회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어떤 노트북을 살지 결정할 때는 목적과 용도, 가격 등이 적합한지를 확인해봐야 하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스팩 등 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CPU 사양

성능의 핵심인 cpu 스펙을 알아 볼까요.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cpu는 인텔 코어i5-6세대 스카이레이크 i5-6200U (2.3GHz) 입니다. 코어i 는 인텔의 CPU 제품군을 의미하는데요. i 뒤에 붙는 숫자가 클수록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i9까지 출시가 되었죠.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cpu 사진

스카이레이크란 6세대 인텔 코어의 코드명을 뜻하며 5세대 브로드웰 이 후 마이크로 아키텍쳐를 변경한 모델이죠. 스카이레이크는 i7의 경우 약 350달러, i5의 경우 약 240달러 정도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CPU의 코드명, 종류, 성능에 대하여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ref_article name=”cpu”]란 포스트를 참고해 보세요.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메모리(RAM) 사양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메모리는 8GB 입니다. 일반적으로 용량이 큰 메모리가 동시에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죠. 메모리를 보시면 DDR3, 4 가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DR은 메모리 종류를 의미하는 용어인데요. SDR(Single Data Rate) 보다 2배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메모리로 숫자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예를 들어 DDR3 보다 DDR4가 약 2배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memory 사진

최근에는 16GB 이상의 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8GB 램은 고사양 프로그램을 돌리기에는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리(RAM)의 성능, 스펙, 용어 등에 관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ref_article name=”memory”]란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디스플레이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모니터 크기는 35.6cm(14인치)이며, 해상도는 1920×1080 입니다. 그리고 LED백라이트를 지원하고 있네요. 해상도 1920×1080는 Full HD로 무난한 노트북 해상도로 게임 뿐 만 아니라 여러가지 프로그램 작업용으로도 적합한 크기 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상도 크기가 크면 클수록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죠. 해상도는 디스플레이 크기와 함께 노트북 사용 용도도 같이 고려해 봐야 합니다. 한가지 예로, 해상도가 클수록 노트북 모니터 내에 작업 공간이 넓어지는 효과가 있으나 그 만큼 상대적으로 글자 크기 등이 작아져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노트북 해상도나 디스플레이는 육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resolution 사진

노트북 모니터 크기는 노트북 선택 시 중요한 요소이죠. 주로 이동하면서 쓸 용도라면 휴대하기 적당한 크기의 노트북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0인치에서 13인치 사이가 자주 이동하는 경우 휴대하기 좋은 크기라고 말하죠. 하지만 잦은 이동을 하지 않거나 사무실 같이 주로 일정한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디스플레이는 오히려 클 수록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그래픽, 저장장치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저장용량은 SSD 128GB 입니다. 해비한 파일을 많이 저장한다면 살짝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외장하드 또는 클라우드 같은 대안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graphic 사진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그래픽 프로세서는 HD 520 입니다. HD 520 은 인텔 HD 그래픽스로 CPU 안에 삽입 되는 Graphic 프로세서죠. 일반적으로 CPU에 내장된 그래픽 카드는 외장 그래픽 카드인 지포스나 AMD 계열의 그래픽 보다는 떨어진다고 보고 있는데요. 따라서 고사양의 그래픽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쓸 때 적합한 것 같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기타구성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무게는 1.36Kg 이네요. 배터리 단위 시간 당 전력 소모량은 52Wh 입니다. 노트북 배터리는 노트북 사용 전압이나 셀의 개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타 기종과 비교할 때는 Wh에 비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OS는 윈도우10 입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은 웹캠, 블루투스 4.1, 키보드 라이트 등 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가격 및 특징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의 가격은 1,799,000원으로 세부 구성 및 모델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은 2017.03에 등록된 제품으로 대학생 또는 직장인이 사용하기 적합한 노트북인 것 같네요. 아무쪼록 노트북을 구입할 때 구매 목적과 사용 용도를 잘 따져 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며, 노트북 구입 전에 아래 글 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노트북 구매 시 알아두어야 할 7가지 항목
노트북 구매 가이드
노트북 해외직구가 더 싼 이유
노트북 구매 시기 언제가 좋을까?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a 구글 이미지 검색

Categories: 노트북 Tags:
댓글쓰기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