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가격 특징 스팩 리뷰 정리

8월 3rd, 2017 작성자 :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특징, 스펙, 가격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은 비싸기 때문에 잘못 선택하면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노트북을 살지 결정할 때는 사용목적에 맞는지 가격대가 적당한 지 여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그러면 금일은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가격 등 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디스플레이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모니터 크기는 35.6cm(14인치)이며, 해상도는 1920×1080 입니다. 그리고 LED백라이트를 지원하고 있네요. 모니터 해상도 1920×1080는 Full HD로 여러가지 프로그램 작업이나 게임용으로 적합한 사이즈 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상도가 크다고 꼭 좋다고 할 순 없죠. 해상도는 디스플레이 크기와 함께 노트북 사용 용도도 같이 고려해 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해상도가 클수록 노트북 모니터 내에 작업 공간이 넓어지는 효과가 있으나 그 만큼 상대적으로 글자 크기 등이 작아져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될 수 있으면 노트북 디스플레이를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resolution 사진

노트북 모니터 크기는 노트북 선택 시 중요한 요소이죠. 만약 노트북을 자주 들고 다닐 예정이라면 적당한 크기를 갖는 노트북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10인치에서 13인치 사이가 자주 이동하는 경우 휴대하기 좋은 크기라고 말하죠. 다만 주로 휴대하고 다니기 보다 특정 공간에서 오랜 시간을 사용한다면 모니터가 큰 노트북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메모리(RAM) 사양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메모리는 8GB 입니다. 일반적으로 용량이 큰 메모리가 동시에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죠. 메모리에는 DDR3, DDR4 와 같이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죠. DDR은 메모리의 종류를 의미하는데요. SDR(Single Data Rate) 보다 2배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메모리로 숫자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다시 말해 DDR4가 DDR3 보다 약 2배 정도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memory 사진

메모리 8GB 는 영상 시청, 웹서핑, 문서작업과 간단한 게임용으로 적합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모리(RAM)의 종류, 성능, 스펙 등에 관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ref_article name=”memory”]란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CPU 사양

핵심 요소인 cpu에 대해서 체크해 볼까요.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cpu는 인텔 코어i5-6세대 스카이레이크 i5-6300U (2.4GHz) 입니다. 스카이레이크란 인텔 코어 6세대의 코드명을 뜻하며 하스웰 마이크로아키텍쳐의 뒤를 있는 모델이죠. 스카이레이크는 i7의 경우 약 350달러, i5의 경우 약 240달러 정도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cpu 사진

코어i 란 i3, i5, i7 등으로 구분되는 인텔 제품군인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습니다. 2017년에는 i9까지 출시되었죠. CPU의 성능, 스펙, 코드명 등에 관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ref_article name=”cpu”]란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그래픽, 저장장치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그래픽 프로세서는 HD 520 입니다. HD 520 은 인텔 HD 그래픽스로 CPU 자체에 삽입 되어 있는 그래픽 프로세서죠. 일반적으로 CPU에 내장된 그래픽 카드는 외장 그래픽 카드인 지포스나 AMD 계열의 그래픽 보다는 떨어진다고 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아주 높은 그래픽 사양을 요구하지 않는 용도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hard 사진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저장용량은 SSD 128GB 입니다. 데이터 사이즈가 큰 파일을 많이 사용한다면 용량이 살짝 모자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클라우드나 외장 하드같은 저장장치를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기타구성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무게는 1.36Kg 이네요. OS는 윈도우10 입니다. 배터리는 52Wh 입니다. 노트북 배터리는 노트북 사용 전압이나 셀의 개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타 기종과 비교할 때는 Wh가 클수록 더 많은 시간을 버틸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은 키보드 라이트, 블루투스 4.1, 웹캠 등 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가격 및 특징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의 가격은 1,879,000원으로 세부 구성 및 모델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은 2017.03에 등록된 제품으로 직장인이나 대학생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은데요. 아무쪼록 노트북 구입 시 예산과 함께 노트북 용도를 잘 고려하여 좋은 선택하길 바라며, 노트북 구매 전에 아래 글 들을 한 번 체크해보길 바랍니다.


노트북 구매 가이드
노트북 구매 시기 언제가 좋을까?
노트북 해외직구가 더 싼 이유
노트북 구매 시 알아두어야 할 7가지 항목

레노버 씽크패드 X1 Yoga 20FQCTOb 구글 이미지 검색

Categories: 노트북 Tags:
댓글쓰기가 닫혔습니다.